낙인을 지우고 새로운 정체성을 입다. 아이들이 일그러진 환경과의 상호작용이 빚어낸 부정적인 자기 정체성을 지우고, 건강하고 새로운 정체성을 입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세품아는,
아이들이 경험하지 못한 원래의 경험을 선물합니다.
- The Original Experience for youth
아이들 고유의 독특한 결을 인정하고 주목합니다.
- 50명에게는 50개의 커리큘럼이 필요합니다.
부정의 제거에 집중하기보다 긍정의 강화에 집중합니다.
- 악을 선으로 이기라
과감한 도전을 통해 배우고 성장합니다.
- Learning by Doing
지움학교와 다움학교
지움학교| 과거의 나를 멈추고(지) 새로운 나를 움트게 하는 시간(움)
세품아 초기 6개월 과정
생활교육
#일상 #어울림 #관계 #공감 #소통
과거의 습관을 멈추고 건강한 루틴을 통해 새로운 습관을 배워갑니다. 새로운 습관은 성취감으로, 성취감은 또 다른 도전으로 연결됩니다. 읽고 듣고 질문하고 대답하는 훈련을 통해 생각을 키워갑니다. 감정에만 충실했던 그들이 비로소 나와 타인에 대해 생각해보게 됩니다. 이러한 경험은 스스로를 성찰하고 타인과 건강한 관계를 만들어가는 시간이 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자립은 지식이나 기술을 배우고 익히는 것을 넘어 자기이해능력을 기반으로 스스로 학습하고 문제해결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타인과 협업하며 개인의 역량을 강화해나가는 것까지를 포함합니다. 이렇게 형성된 건강한 자아정체성은 세상에 해를 끼치던 삶에서 이제는 누군가에 Second Chance가 되어주는 실력과 인격을 만들어줍니다. [자립교육]은 진정한 ‘나다움’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나답게’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공통과정
시그니처 수업
#똑똑수업 # 아이브러리 #유니버시티
세품아의 시그니처수업은 감각에 지배되어 움직이던 삶에, 생각하는 근육을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텍스트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나누고 생각을 시작합니다.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직면을 하며 조금씩 생각이 깊어질 수 있도록 돕고 이 과정을 통하여 '나다움'을 찾고 삶의 방법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기초수업
#지식 #몰입 #성취 #도전
그동안 제대로 하지 못한 학습과 지식에 대한 재시작으로 처음에는 어렵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개인별 맞춤형 접근과 지원을 통해 다시금 학습에 대한 관심과 몰입, 동기부여, 성취를 경험하도록 하는 수업입니다.
몸수업
#기초체력증진 #몸과마음의 연결 #스포츠
몸수업은 단순히 신체적 기능을 올리기 위한 수단으로의 운동이 아닌 자신에 대한 통찰과 마음과 몸의 연결을 통한 새로운 경험, 자신감 등을 찾는 과정으로 개인별, 그룹별 신체 역량 증진을 위한 다양한 움직임과 스포츠 활동 수업이 진행됩니다.
여행수업
#도보여행 #자전거여행 #특화여행
여행수업은 아이들이 본래 받고 경험해야 하는 시간을 보내면서 변화되는 아이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아이들은 새로운 경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소속감을 느끼고 서로 존중하며 신뢰를 형성하며 본래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가치있는 모습을 드러냅니다.
음악수업
#대공연 #소공연 #보컬 #드럼 #베이스 #기타
악기를 처음 다루어보든, 움치이든, 상관없이 공연을 위해 모두가 무대에 서기 위해 노력하는 시간입니다. 공연을 준비하는 기간 내내 다양한 어려움을 경험하지만 그 과정을 통해 깊은 몰입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
Transform Identity, Transform Lives
정체성의 변화가 삶의 변화다
낙인을 지우고 새로운 정체성을 입다. 아이들이 일그러진 환경과의 상호작용이 빚어낸 부정적인 자기 정체성을 지우고, 건강하고 새로운 정체성을 입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세품아는,
아이들이 경험하지 못한 원래의 경험을 선물합니다.
- The Original Experience for youth
부정의 제거에 집중하기보다 긍정의 강화에 집중합니다.
- 악을 선으로 이기라
아이들 개인의 독특한 결을 인정하고 주목합니다.
- 50명에게는 50개의 커리큘럼이 필요합니다.
과감한 도전을 통해 배우고 성장합니다.
- Learning by doing
지움학교와 다움학교
세품아의 교육과정은 지움학교와 다움학교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지움학교는 과거의 나를 멈추고(지) 새로운 나로 움트는 시간(움)이란 의미로, 세품아 초기 6개월 교육과정입니다. 다움학교는 지움학교 이수 후 자발적 선택으로 진학 가능한 2년제 대안교육과정으로, 자기다움과 우리다움을 찾아가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세품아 초기 6개월 과정 지움학교 | 과거의 나를 멈추고 (지) 새로운 나를 움트게 하는 시간 (움)
생활교육
#일상 #어울림 #관계 #공감 #소통
과거의 습관을 멈추고 건강한 루틴을 통해 새로운 습관을 배워갑니다. 새로운 습관은 성취감으로, 성취감은 또 다른 도전으로 연결됩니다. 읽고 듣고 질문하고 대답하는 훈련을 통해 생각을 키워갑니다. 감정에만 충실했던 그들이 비로소 나와 타인에 대해 생각해보게 됩니다. 이러한 경험은 스스로를 성찰하고 타인과 건강한 관계를 만들어가는 시간이 됩니다.
지움학교 이수 후 자발적 선택으로 진학 가능한 2년제 대안교육과정 다움학교| 자기다움과 우리다움을 찾아가는 시간
우리가 생각하는 자립은 지식이나 기술을 배우고 익히는 것을 넘어 자기이해능력을 기반으로 스스로 학습하고 문제해결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타인과 협업하며 개인의 역량을 강화해나가는 것까지를 포함합니다. 이렇게 형성된 건강한 자아정체성은 세상에 해를 끼치던 삶에서 이제는 누군가에 Second Chance가 되어주는 실력과 인격을 만들어줍니다. [자립교육]은 진정한 ‘나다움’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나답게’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공통과정
시그니처 수업
#똑똑수업 # 아이브러리 #유니버시티
세품아의 시그니처수업은 감각에 지배되어 움직이던 삶에, 생각하는 근육을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텍스트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나누고 생각을 시작합니다.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직면을 하며 조금씩 생각이 깊어질 수 있도록 돕고 이 과정을 통하여 '나다움'을 찾고 삶의 방법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기초수업
#지식 #몰입 #성취 #도전
그동안 제대로 하지 못한 학습과 지식에 대한 재시작으로 처음에는 어렵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개인별 맞춤형 접근과 지원을 통해 다시금 학습에 대한 관심과 몰입, 동기부여, 성취를 경험하도록 하는 수업입니다.
몸수업
#기초체력증진 #몸과마음의 연결 #스포츠
몸수업은 단순히 신체적 기능을 올리기 위한 수단으로의 운동이 아닌 자신에 대한 통찰과 마음과 몸의 연결을 통한 새로운 경험, 자신감 등을 찾는 과정으로 개인별, 그룹별 신체 역량 증진을 위한 다양한 움직임과 스포츠 활동 수업이 진행됩니다.
여행수업
#도보여행 #자전거여행 #특화여행
여행 수업은 아이들이 본래 받고 경험해야 하는 시간을 보내면서 변화되는 아이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아이들은 새로운 경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소속감을 느끼고 서로 존중하며 신뢰를 형성하며 본래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가치 있는 모습을 드러냅니다.
음악수업
#대공연 #소공연 #보컬 #드럼 #베이스 #기타
악기를 처음 다루어보든, 음치이든, 상관없이 공연을 위해 모두가 무대에 서기 위해 노력하는 시간입니다. 공연을 준비하는 기간 내내 다양한 어려움을 경험하지만 그 과정을 통해 깊은 몰입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